코쿠닝

AI 시장을 독점한다 팔란티어 알렉스 카프 자신감 본문

AI 인공지능 경제

AI 시장을 독점한다 팔란티어 알렉스 카프 자신감

언제나삼 2023. 12. 14. 07:00
반응형

팔란티어의 CEO인 알렉스 카프는 최근 인터뷰를 통하여 팔란티어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AI Generated

 

#1  팔란티어는 경쟁자보다 5년 앞서 있다

알렉스카프에 의하면 팔란티어는 지난 20년 동안 AI 연구개발을 꾸준히 진행했다고 한다. 사실에 비추어보면 2003년에 출범한 팔란티어는 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사용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결론을 도달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해왔다. 그리고 지난 7년 동안 CHAT GPT (쳇GPT) 그리고 구글 바드 언어 프로그램을 통하여 팔란티어을 운영하는 것의 개발을 진행해왔다.

알렉스카프 (Alex Karp, Palantir CEO)가 자신들의 개발 수준까지 올려면 직접 언급하였다. '팔란티어 수준까지 4~5년이 걸릴 것' 이라고 하였다.

 

#2  팔란티어의 수요는 높아졌다

실제 마케팅에서 가장 효과적인 입소문인데, 이미 해당 업계 내에는 정평이 나있다. 실제로 2022년에는 팔란티어의 1년치 문의가 한달 만에 이루어졌다고 한다.

 

#3  AIP를 통한 대규모 언어모델 적용

AIP (Artificial Inteligence Platform) 은 팔란티어의 인공지능 플랫폼인데,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쳇GPT, 구글 바드와 같은 대규모 언어모델을 팔란티어에 맞춰 커스텀 마이징하여 유저가 사용할 수 있게 하였다. 예를 들어 자동차 회사에서 팔란티어를 사용하게 되면 더욱더 판매가 일어날수 있도록 회사의 정보 데이터를 분석하여 올바르게 과정을 계획해주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즉 회사 데이터에 기초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라고 보면 될것이다.

 

#4  팔란티어는 즉 경쟁력이다.

알렉스 카프는 인터뷰에서도 항상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경쟁자가 팔란티어를 사용하여 당신의 회사를 무너뜨릴 것이다라고 큰 자신감을 내비친다. 즉, 사용하지 않는다면 뒤쳐진다고 말한다.

반응형